[Guide] 홈페이지 편집시 주의사항입니다.

By 3월 23, 2018Uncategorized

백업 UpdraftPlus Backup/Restore

백업은 “UpdraftPlus”라는 플러그인을 사용합니다.

우측 이미지의 경로로 들어가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.

  • Setting > UpdraftPlus > Current Status 백업,마이그레이션,복원을 할 수 있습니다.
  • Setting > UpdraftPlus > Existing Backups 이미 백업한 데이터를 data별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, 복원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.
  • Setting > UpdraftPlus > Settings 백업 스케쥴과 storage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FTP 물리적 백업 파일 위치 안내

  • 기존 리터너블 워드프레스 포함 전체 백업 /var/www/html/wordpress.tar
  • 현재 리터너블 워드프레스 백업 /var/www/html.tar

슬라이드 편집 Nectar Slider

다국어 싸이트를 운영중임으로 언어별 개별 슬라이드 포스트를 작성해야합니다.

좌측의 그림처럼, 상단의 언어별 선택을 통해 해당 언어의 슬라이드만 볼 수도 있습니다. 하지만 다국어처리 Polylang은 기본 Primary 포스트에 다른 언어 page/post/slider 들이 연동되는 로직을 가지고 있어, 처음 언어별 등록을 하실 때에는 “Show all languages”를 선택해 놓고 작업하시는 게 좋습니다.

  • 슬라이드 Heading  입력 폼 이슈 대응 방법

위와 같이 입력폼에서 입력한 데이터가 모두 출력되지 않고 브라우져에 따라 잘림현상이 발생합니다. 리터너블 메인슬라이더는 이미지에 따라  약간의 custom style이 있기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.

  • 기본 파란색 – 공통 클래스  사용

당신의 일상을 <br/>비추는 시각 도우미, <span class=”dunun-highlight”>DUNUN</span>

  • 이미지에 따라 색상을 바꾸고 싶을 때, 인라인 스타일을 사용

당신의 일상을 <br/>비추는 시각 도우미, <span style=”color:#09b0fe; font-weight:normal;”>DUNUN</span>

위와 같은 태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. copy해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.

다국어 Polylang

다국어 페이지를 추가할 때의 유의사항입니다.

다국어페이지는 먼저 ‘한국어’ 컨텐츠를 만든 후( 한국어 컨텐츠가 필요 없는 경우에는 우선시 되는 기본 언어의 페이지 ) 그 페이지의 ‘edit’ 메뉴를 통해 들어가, 다른 언어 페이지를 추가해야 합니다.

Edit Page에서  우측 사이드바 Language( 우측 그림 참조 )에 언어별 페이지를 하나씩 추가해야하며, + 버튼을 누르고 Publish 사이드바에 있는 Publish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.

해당 페이지가 열리면, 아무런 내용이 없는 빈 페이지가 생성됩니다.
새창으로 옮기고자 하는 한국어버전의 컨텐츠 내용을 복사해서, 그대로 해당 언어 페이지에 붙여줍니다. 그리고 컨텐츠의 내용을 번역해주시고 저장하면 됩니다.

잘 연동이 되었는지, 기본 페이지에서 우측 사이드바의 Language 메뉴를 체크해보아야 합니다. 

Salient Theme 테마 주의 사항

Salient Theme의 메뉴 중 ‘Demo Importer’ 기능을 사용할 경우,  해당 데모의 페이지와 스타일이 오버라이드 되어 기존 작업물이 영향을 받게 됩니다. 큰 변화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,  슬라이드/포스트/페이지 등에 걸쳐 폰트의 크기*기본 색상 등이 바뀌게 됩니다. 원하지 않는 화면을 마주할 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요.

* 현재 스타일을 저장하고 싶으시면,  ‘Import / Export’ > Download Data File 을 이용해 Salient 테마의 스타일만 따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.

완성 Salient Style 다운로드 하기

Salient Child Theme Style

Salient Theme의 자식테마를 생성해, original 테마의 업데이트로 스타일이 리셋되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. 그래도 자식테마의 스타일을 조금씩 손봐야 할 경우에는 우측에 있는 경로로 손쉽게 스타일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. 현재 리터너블은 FTP 권한이 없어 편집 버튼이 보이지 않지만, FTP에서 파일 수정 권한을 부여해주면 CMS상에서 별도의 CSS Editor 없이 편집이 가능합니다. 기존 스타일을 수정하기 전에, 일단 백업을 해두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.

Leave a Reply